취미/일상의 체험과 정보

넷플릭스 재생오류 tvq-pb-101(5.2.12) 해결방법

하프피프티 2022. 10. 11. 23:51

 넷플릭스 재생오류
tvq-pb-101(5.2.12)
해결방법


 = 광고


 = 광고

 

넷플릭스가 튕긴다?

 

 

 얾마 전, 어머니가 넷플릭스 드라마에 재미있는 작품이 하나 있다고 하셨습니다.
 바로 드라마 <수리남>이었는데요. 그러고 보면, 저도 <수리남>이 넷플릭스 드라마에서 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뉴스는 봤습니다. 그래서 대체 어떤 내용인가 해서 바로 틀어보았지요.

 

 

 그랬더니, 음. 
 저한테는 꽤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앉은 자리에서 드라마를 계속 보게 되더군요.
 그렇게 1화를 보고, 바로 2화를 이어서 보고, 또 3화를 이어서 보고, 이제 4화를 보려는데.
 어라. 갑자기 화면이 끊어지면서 검은 바탕에 흰 글씨로 오류문구가 표시되는 것이 아닙니까.
 

 

 

 

 <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랍니다. 어엉?

 



 왜 이러나 싶어서 두어 번 더 재생을 시도했는데요. 여전히 드라마가 시작하다가 뚝 끊어져버림.
 덕분에 오프닝 나오기 전의 장면만 한 세 번 본 것 같습니다.
 혹시 연속으로 이어 재생하는 것이 뭔가 안 좋은 것일까 싶어서, 이번에는 평범하게 <회차정보>에 들어가서 해당 화 = 4화를 선택해서 재생했습니다. 그랬더니, 무사히 재생이 됐습니다.


 
 그 뒤로도 며칠 간은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만.
 어제 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한글날 연휴를 이용해 오빠가 조카들을 데리고 집에 왔는데, 초딩 꼬마와 미취학 꼬꼬마 조카를 위해 넷플릭스를 동원했습니다. 그랬는데, 이런. 수리남을 볼 떄와 똑같은 오류메시지가 뜨고 말았습니다. 심지어, 수리남을 볼 때에는 회차정보에서 수동으로 골라서 재생하면 잘 재생이 됐는데, 이번에는 아무리 그렇게 해도 소용이 없었다는 것.  더 나아가, 넷플릭스를 꺼보고, 넷플릭스 자체를 다시 시작해봐도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에서 로그아웃해서 재로그인하는 방법이 남긴 했지만, 이 방법은 제가 넷플릭스 비번을 못 외우는 관계 + USB 파일에 저장해 줌 = 비번 찾기가 귀찮아서 잠시 보류해두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대체 뭐가 문제냐.
 인터넷에 물어보기로 했습니다. 

 

 ◈ 넷플릭스 재생오류 코드 tvq-pb-101(5.2.12)는 기가지니2 문제

 

반응형



 인터넷에 넷플릭스 재생오류를 검색해보니, 웬걸. 오류코드가 한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헐. 그런 것도 모르고 나는 그냥 재생오류 메시지만 보고 휙 나와버렸는데, 이건 혹시 오류코드 확인을 위해 넷플릭스를 다시 재생해야 하는 것인가.

 

  딱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
  불행인지 다행인지(?) 오빠가 애들을 위해 넷플릭스 재생에 재도전을 했더군요.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동영상은 시작한 지 1~2초도 지나지 않아 바로 오류메시지를 내보내며 꺼졌습니다. 앗싸. 오류코드를 찾을 기회가 저절로 찾아왔다.
 저는 오빠가 오류 화면을 끄기 전에 얼른 TV 화면을 이리저리 살피면서 오류코드를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기억한 것은 5.2.12. 
  앞에 뭔가 영어랑 숫자가 더 있었지만, 빠르게 외우기 위해 일단 숫자만 외웠습니다.
  그리고 기 숫자를 이용해 다시 재검색!

 그렇게 나온 결론은 바로 셋톱박스이자 넷플릭스에 로그인해 있는 기가지니2의 문제였습니다.
 

 = 이미지

 

 

 이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디바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새로 고쳐야 함을 의미합니다. 아래에서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 해당하는 단계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세요.

 

셋톱박스
  ▶ 디바이스 다시 시작

  

 - 디바이스를 끕니다. 디바이스에 전원 케이블이 있는 경우, 이를 분리합니다.
   - 디바이스의 전원이 완전히 꺼져야 합니다(절전 모드 또는 대기 모드 아님).
   - 디바이스를 종료한 상태에서 15초 동안 기다립니다.

 

 

 

 이 내용에 따라,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기가지니2를 완전히 꺼 봤습니다.

 

 - 우선 기기지니 2를 끄고,  뒷쪽에 버튼을 눌러서 끄기
 - 어댑터까지 뽑아서 완전히 전원을 차단.
 - 그 다음, (비록 15초까지는 안 지난 것 같았지만) 역순으로, 어댑터를 다시 끼우고, 뒷면의 버튼을 눌러서 기가지니 커기.

 

  이렇게 기가지니를 껐다 켜주자, 오오 이번에야말로 정말로 아무 문제 없이 넷플릭스가 재생이 됐습니다.
 젠장. 셋톱박스로서 기가지니가 고장난 것이 아니니 교체해 달라고 할 명분이 없습니다. 안 그래도 넷플릭스 결합상품으로 바꾸면서 기가지니로 셋톱을 바꾼 거라, 이것도 3년 약정이 거렸다고 하는데 말입니다. 일반 셋톱으로 바꿀 수도 없는데, 말썽이기까지 하다! 뭐, 바꿔달라고 해서 반드시 멀쩡한 제품, 완전 신제품이 오리라는 보장도 없긴 하지만요.  나중에 또 똑같은 오류코드가 뜨면, 또 똑같은 방법으로 제정신을 차리게 해 주는 수밖에요. 

 

 

 이밖에도 이밖에 기가지니2를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다만,, 성가십니다. 편하게 그냥 문제가 생길 때마다 기가지니를 껐다켜는 것이 더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TV 자체에 딸려 있는 기가지니 2 앱을 이용하든가. 아......, 그런데 TV 자체의 앱을 이용하려면 또 로그인을 해야 하는구나. 그냥 오류메시지가 뜨면 그때그때 기가지니2를 셋업수탁 말기는 쪽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으힉~!!!

 

반응형
그리드형